본문 바로가기
coffee

ROEST 로스터기

by A_universal_seoulite 2022. 3. 3.

같은 원두라도 로스터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는게 또 스페셜티 원두의 특징이라 언제나 로스터들이 원두를 볶는 것을 보면 신기하게 보곤 한다. 때로는 구수한 향이나 로스터기 모양이 그 옛날 방앗간에서 참기름을 볶는 것 같은 향수도 불러일으키고 원두가 노릇하게 익어가기 시작하면서부터 나는 향은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업소용 로스터기 자체가 워낙 크기도 하고 생두 소량 구매가 여의치 않기 때문에 개인이 집에서 로스팅을 하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로스터기 가격은 왠만하면 억대를 넘어가니 취미로 갖고싶기에는 너무나 비싸기도 하다.

그러다가 우연히 인스타에서 본 ROEST 로스터기에 홀딱 반했다. 크기도 작고(상업용에 비하면 비교적 작아서 가정용 크기라고 할 수 있겠다) 디자인도 북유럽 출신답게 스타일리쉬하다. 비록 ROEST도 천만원대 정도로 고가지만 일단 보고나면 예뻐서 탐나긴 한다.


출처 ROEST커피 인스타그램



성수동 그라데이션 커피에 가면 ROEST가 있는데, 원하면 사장님께서 현장에서 바로 로스팅을 해 주신다. 소량씩 금방 로스팅을 할 수 있으니 고객 맞춤형 로스팅에는 적합할 수 있겠다 싶었다. ROEST 가격이 좀 더 다운이 되고 내가 좀 더 돈을 많이 벌어서 언제가 집에 한 대 장만할 수 있기를 바란다.


ROEST 로스팅


ROEST 로스팅 원두


@gradationcoffee
@roestcoffee
www.roestcoffee.com

ROEST

ROEST is Professional Coffee Sample Roaster with digital precision, dual fan system for back to back roasting, automatic or manual. World’s first roaster with automatic FIRST CRACK Detection. Hybrid of hot air roasting machine and convectional drum coffe

www.roestcoffee.com



반응형

'coff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알레띠 모카포트 크레마 에스프레소 추출  (0) 2022.03.05
스페셜티 원두 고르기  (0) 2022.03.04
웨이브 칼리타  (0) 2022.03.01
코만단테 그라인더 청소하기  (0) 2022.02.27
커피빵  (0) 2022.02.25

댓글